활동 및 보도자료
한지연 Home > 사업 > 활동 및 보도자료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현대백화점그룹, ‘The가꿈 6기 대학생 멘토링’ 해단식 열어

  • 한지연 2022-06-07 17:36 hit : 635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27일 현대백화점그룹이 후원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The 가꿈 6기 대학생 멘토링해단식을 진행했다. 해단식은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열렸다.

     

    The가꿈 6기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대학생을 1:1로 매칭해 교육 및 정서 지원을 통해 더욱 밝은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드는 사업이다.

     

    해단식에서는 14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70명의 대학생 가꾸미 멘토들의 1년간 활동을 정리하고 대학생 가꾸미들이 직접 만든 활동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대학생 가꾸미 멘토들은 활동 종결과 더불어 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한편, 가꾸미로 참여한 멘토 김시온(중앙대학교 건축공학 4학년) 대학생은 처음에는 장학금에 대한 기대가 컸지만 자라미(멘티)의 성장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값진 마지막 학기를 보내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자칫하면 더 심각해질 수 있는 교육격차의 해소와 코로나블루를 이길 수 있도록 The 가꿈 사업이 역할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오랜 기간 변함없이 후원하고 있는 현대백화점그룹과 본 사업에 협력하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The가꿈 제6기 대학생 멘토링사업은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11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비대면 상황에 시도되는 새로운 체계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 (0)

댓글 입력
등 록